​​ 초 스피드 10분 만에 고기 핏물 빼는 방법

초 스피드 10분 만에 고기 핏물 빼는 방법

고기의 핏물을 빼려면 오랜 시간 기다려야 하는 것 때문에 요리를 시작할 때부터 문제에 봉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간단한 재료로 10분 만에 핏물을 뺄 수 있습니다. 실온에 한참 내놔도 쉽게 녹지 않는 냉동고기를 해동하려면 얼마나 걸릴까요? 보통 1시간 이상 4시간까지도 필요하지만 사이다만 있다면 단 5~10분 만에 고기가 야들야들하게 녹는 반전을 보실 수 있습니다.

 

 

 

고기가 들어가는 국을 끓일 때도 핏물을 제거하는 데 시간이 꽤 오래 걸립니다. 
고기 핏물을 빼지 않고 국을 끓였다간 핏물이 둥둥 떠서 건져내는 게 일이고 비주얼 상으로도 국물의 색이 탁해져 있고 잡내가 날 가능성도 높습니다.
짧게는 1시간에서 그 이상 걸리기도 하며 많으면 1시간 간격으로 서너 번 핏물을 빼주라고 권장되기도 합니다. 국 요리를 하기 전에 하는 소고기 핏물 빼기를 조금 쉽고 빠르게 하는 방법은 없는 걸까요?


그 해답은 사이다에 있습니다. 물에 사이다를 한 큰술 넣고 소고기를 담그면 됩니다. 
10분 정도 지나 꺼내서 키친타월에 꾹꾹 눌러보면 핏물이 묻어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다에서 생성된 이산화탄소 기포가 고기 핏물을 빨리 빼내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사이다 속에 들어 있는 산 성분이 고기 표면의 불순물을 잘 녹여내고 당분은 고기를 부드럽게 만들어 주는 역할도 하므로 고기의 풍미를 더욱더 높일 수 있습니다. 다만, 국의 용도가 아니라 바로 먹을 구이용 고기라면 불필요하게 핏물을 뺄 필요가 없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