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초 키우기에 관한 세가지 꿀팁

화초 키우기에 관한 세가지 꿀팁

 

1. 계란 껍데기를 이용한 미니화분

계란을 위쪽으로만 깨서 내용물을 빼 요리한 다음 껍데기는 미니 화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계란 안쪽에 배양토나 톱밥 같은 것을 적당히 채운 다음 작은 화초류의 씨앗을 넣습니다. 그다음 적당량의 물을 주고 계란을 병뚜껑 같은 것에 올려두고 햇빛이 잘 드는 따뜻한 곳에 둡니다. 일주일에서 보름 정도가 지나면 계란 껍데기는 예쁜 미니 화분이 됩니다.

 

 

2. 페트병을 활용한 물빠짐 화분

화초의 크기에 알맞는 크기의 페트병을 적당히 위아래로 잘라낸 다음 병뚜껑 부분은 드릴을 이용해 구멍을 낸다음 빨대를 꼽습니다. 그다음 잘라낸 윗부분을 뒤집어 아래쪽에 끼워 넣고 배양토나 흙으로 채웁니다. 그리고 화초를 심은 다음 물을 주면 초과된 물은 아래쪽으로 있는 페트병 부분에 모이게 됩니다.

아래쪽에 끼워진 페트병 부분이 화분받이와 수분 공급 역할을 모두 하게 됩니다.

 

 

3. 파인애플 나무 심기

마트에서 판매하는 파인애플중에는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윗부분의 잎 부분까지 보존된 형태로 파는 곳이 있습니다. 이런 파인애플을 사 온 다음 잎사귀 전체를 돌려서 아래의 과실과 분리해 냅니다. 그다음 잎사귀의 아래쪽 부분을 물이 들어 있는 컵에 살짝 담가 둡니다. 아마 양파를 컵에 키워 보신 분들은 원리를 알 것입니다. 며칠이 지나면 파인애플의 밑동에서 조그만 실뿌리들이 자라나 온 것이 보인다면 성공한 것입니다. 

이제 뿌리가 2~3센티 이상 자랐다면 파인애플을 배양토가 담긴 화분에 옮겨 심고 물을 준 다음, 잘 키웁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