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꾸미, 낙지 초 스피드 펄 제거 세척 방법

주꾸미, 낙지 초 스피드 펄 제거 세척 방법

주꾸미 또는 낚지 볶음을 만들고 싶을 때 가장 큰 고민은 바로 재료 손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재료를 넣는지, 간을 어떻게 맞추는지는 워낙 기본 베이스가 훌륭한 재료라 요리 방법은 그다지 어렵지 않은데 반해 손질하는 방법은 훨씬 어렵습니다. 특히 주꾸미나 낚지 손질 중 가장 어려운 것은 구석구석 숨어있는 펄을 제거하는 일입니다.

 



그래서 주꾸미, 낚시 초스피드 간편 손질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보통은 깨끗한 물에 주꾸미를 넣고 주물러서 펄을 제거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어느 정도 펄이 빠지긴 해도 빨판에 숨은 펄까지 완벽하게 제거할 수는 없습니다. 

소금을 이용하면 어떨까요? 빨판에 있는 펄까지 다 제거하기 위해서 소금에 바락바락 주 무르기도 합니다. 소금의 굵은 입자는 주꾸미 펄을 제거하기 좋고 살균에도 효과적이라 고 알려져 있죠. 하지만 주꾸미를 소금으로 문지르게 되면 펄은 제거가 되겠지만 주꾸미에 있는 수분이 빠져서 주꾸미의 식감이 질겨지게 됩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어떻게 펄을 제거해야 할까요? 
꿀팁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바로 커피믹스입니다. 

커피믹스를 활용하면 펄을 쉽게 제거하고 맛까지 살릴 수 있습니다. 커피, 설 당, 크림이 들어가 있는 커피믹스를 주꾸미에 뿌리고 펄을 닦습니다. 빨판까지 구석구석 닦고 물에 헹구기만 하면 됩니다. 

주꾸미의 펄이 깔끔하게 제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꾸미 다섯 마리 당 커피믹스 하나면 충분합니다. 또 하나 주꾸미 펄 못지않게 닦기 힘든 게 낙지 펄인데, 낙지도 마찬가지로 커피믹스를 뿌려서 주무르면 펄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다방커피라 불리는 커피믹스가 효능을 보이는 이유는 커피와 크림 속에 들어 있는 지방 성분이 주꾸미의 오염물질을 잘 녹여낼 수 있다는 데에 있습니다. 또한 설탕의 당분은 끈적이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주꾸미의 펄에 흡착해서 깔끔하게 제거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게다가 조리할 때 커피 믹스의 얕은 풍미가 더해져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