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펄 범벅 바지락, 조개 초 스피드 해감 방법

펄 범벅 바지락, 조개 초 스피드 해감 방법

바닷가 진흙 펄 먹은 바지락이나 조개를 30분 완성 초 스피드로 해감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재료도 집에 식초만 있다면 누구나 간단하게 해감 처리할 수 있습니다. 

 

 

조개 요리는 식감이나 영양면에서 최고의 요리로 평가받고 있지만 해감을 생각하면 머리 아파 포기하기도 하는 요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반나절 정도 해감을 해야 한다고 알려져 있고 최소로 잡아도 3시간 이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소금물 해감을 추천하는 분들도 계신 데, 소금물 해감도 최소 2시간 이상에서 많으면 하루 종일 담가두는 분들도 계십니다.

 

30분 해감으로 시원한 바지락 칼국수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30분의 해감시간 동안 바지락 칼국수를 만들 재료 손질 및 약간의 휴식을 하시면 딱 맞는 시간입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물 1리터에 식초 2큰술을 넣고 잘 섞는다. 
2. 조개를 넣고 30분 정도 해감한다.

 

이게 전부입니다.

 

식초물에 조개를 담가 두면 식초의 주요 성분인 아세트산의 자극으로 조개가 입을 열어서 펄을 빨리 뱉어 낼 수 있으므로 30분이라는 짧은 시간에도 해감이 가능합니다.

 

조개를 식초에 담그면 이산화탄소 거품이 생기기 시작하는 데, 이산화탄소 거품은 조개의 탄산 칼슘과 식초의 아세트산 사이의 반응의 산물입니다. 반응은 수분에서 수십 분 동안 세정 효과를 지속하게 되므로 결국은 해감 및 세척에 최고의 재료로 식초가 등극하는 이유입니다.
더 오래 담가두게 되면 조개껍질인 쉘에게도 세척 작용을 하게 되는 데 며칠 동안 껍질을 담가 두면 탄산칼슘 덩어리인 조개껍데기는 완전히 용해되어 버릴 수도 있습니다. 적당히 담가둬면 수집용 조개 껍질의 세척에도 유용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